본문 바로가기

Insurance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및 체크할부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설계사 채널로 가입할시에, 똑같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적게는 10~20%까지도 

보험료의 차이가 나니, 정말 자동차보험에 대한 박사 수준의 설계사가 아니라고 하면, 사고처리시에 크게 

도움이 되는것도 아니니,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가입하는게 더 이득일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유튜브나 인터넷 조금만 검색해서 손품을 팔아보면, 사고시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는 루트는

어마어마하게 많은게 사실이니, 하지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및 체크할부분들은

어렵지는 않지만, 설계시에 그냥 기본 세팅되어있는대로 가입을 했다가는...

 

큰 사고 날 상황에는, 보상이 적어서 자기부담이 들어가야되는 상황이 속출할수 있으니, 몇가지만 체크를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1. 대물 10억까지 세팅이 되고, 보통 2억으로 세팅되어있는데, 최소5억 기본10억 그냥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억과 10억의 차이가 차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몇천원에서 몇만원도 안됩니다. 한달로 계산하면 더 별로 안되는데..

혹여나 슈퍼카 같은 차를 사고를 낸다면.... 2억으로 세팅시 골치가 아파집니다.

10년동안 혹여나 이런사고시에,,, 몇억이 손해가 날수있으니 최대한 세팅을 하는 버릇을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운전습관 자체가 아주 방어운전을 해서 티끌만큼도 사고날 확률이 절대로 없고 운전도 거의 하지 않는다라면

낮게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2. 자동차상해 vs 자기신체사고

기본으로 자기신체사고로 세팅이 되어있는데, 무조건 자동차상해로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상해는 급수에 한도없이 전액지급, 자기신체사고는 급수에 따라 지급을 하는데, 풀어서 설명하면

어렵고 무슨말인지 어려울수 있으니, 훨씬 보장 범위가 넓고 효과적이니, 이것도 무조건 자상으로 가입하면

사고 났을때, 그때 전문가를 찾는게 좋습니다. 설계사 채널보다 저렴하니,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채널로..

필수특약들을 꼭 넣는게 좋겠죠...

 

3. 직전년도에 사고가 나서, 보험을 사용했다라고 하면, 그냥 갱신시에 보험료와 환입을 할시에 보험료 견적을 한번 비교를 해볼것, 환입이란건 보험처리한 비용을 현금으로 내고 사고를 지우는건데, 사고를 지우는게 나을지, 아니면 그냥 보험처리된거로 하고, 보험료 인상을 뚜드려 맞을건지... 한번 비교를 해보시는게 좋다. 사고처리한건 깊은 흉터처럼 따라다니니.... 

 

4. 각 보험사별로, 블랙박스할인 자녀할인 킬로수할인 등등 있으니, 할인은 최대한 챙기시길!!!

 

 

일반적으로,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작년에 삼성이 제일 저렴해서 삼성으로 했다. 올해도 그런건 아니니, 비교할수있는 보험사 적어도 3군데는 견적을 내보면, 매년 차종의 손해율을 계산해서 저렴한 보험사가 다를 수 있으니!!!

 

몇군데는 손품을 팔아보시는게 좋다.

azm.kr/fkz

 

AtoZ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AtoZ 다이렉트_자동차보험 실시간 비교, 제휴 보험사 다이렉트 서비스 내용안내, 다이렉트자동차 보험 체크항목.

atoz-directcar.com

 

2년째 아버지 형 저 이렇게 가족들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채널인데, 저렴하고 가입방식이 편해서..

쓰고 있는데 50년생 아버님도 곧잘 가입을 하신다.. 암튼 한번 확인해보고 여러군데 비교를 해볼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사고처리에 대한 부분이 궁금한게 있거나 그럼,,, 저한테 물어봐도 기본적인건 알려드릴수있으니 비밀댓글을 활용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