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urance

백내장 다초점렌즈 삽입술 실비보험 다 될까? 알아보기!!

최근 카카오 뉴스에 백내장 으로 다초점렌즈 삽입술을 받았는데... 현대해상으로부터 보험금을 줄 수 없다는 내용을 받았다고 하는데, 수술전에는 현대해상 쪽 직원?? 아마 설계사가 오안내를 한듯하다.

 

실제로 백내장 다초점렌즈 삽입술은 실비보험 다 되는것은 아니기에, 가입시기에 따른 확인이 필수다!!

보험은 소비자에 유리하게 약관을 해석하는 원칙이 있지만, 그래도 약관상에서도 지급하지 않는다는 부분이라면

지급을 받을수가 없고, 보험사에서는 치료목적이 아니라 시력교정 개선의 목적으로 물론 다초점렌즈 삽입술을 받고

실비보험을 청구한 것이 꽤 있기에, 지급을 중단하고 소송을 진행하는 보험사도 있다.

 

물론, 모든 보험사가 그렇지는 않지만, 최근에 나온 기사에 따르면, 딱 현대해상이 언급되어있다는 점은..

이상적이긴 하다.

 

아무튼, 백내장은 노인성 질환으로 인식되는 질병인데..

안구의 카메라 렌즈 같은 역활을 하는 수정체가 있는데, 여기 단백질 등이 축적이 되어 혼탁이 발생되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질환이 백내장인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노안에서 발생이 되나, 선천적으로 타고 날수도 있는 경우도 있다!!

 

 

안경을 써보신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안경을 쓰다보면 더러워져서 앞이 안보이는경우를 생각하면 될듯한데..

안경은 닦아내면 되지만, 수정체는 쉽게 닦아낸다고 되는것이 아니니... 아무튼 많이 답답하다고 함 ㅠㅠ

 

발병이유는, 주로 원인은 노안이지만 스마트폰이나 음주 흡연등의 환경적인 분제로 발병시기에 통계적으로

빨라지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젊은층들도 다초점렌즈 삽입술을 고려하거나 하는 일들이 많아고 한다.

다수술빈도 1위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기도 하고...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면

 


백내장에 걸리면, 약물치료와 수술을 할수있지만, 약물치료는 증상을 느리게 할뿐 딱히 효과가 많이 없기에..

결국에는 수술을 하게 되는데,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를 하고 렌즈를 삽입을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눈에 삽입을 했다가, 자기직전에 빼는 렌즈처럼 매번 넣었다뺏다하는게 아니라, 반영구적으로 삽입을 하는 렌즈라 보시면 됩니다.

 

인공수정체의 렌즈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이 될수있는데, 똑같은 종류의 렌즈라고 하더라도...

병원마다도 금액의 차이는 굉장히 상이하다고 함, 인건비 임대료 장비 머 등등 다다르니, 다를수 밖에 없지만 서도

차이가 꽤 많이 나니... 문제긴 한듯 함!!

 


단초점 렌즈 삽입술 vs 다초점 렌즈 삽입술

 

두가지로 분류를 하면 되는데, 단초점 렌즈는 양쪽눈을 해도 80~100만원 수준인데, 건강보험 적용이 되어서 수술가격이나 비용이 저렴하지만, 수정체만 교체를 한정도기에, 수술을해도 안경이나 돋보기를 써야될 수준이라서, 백내장 치료를 한정도 라고 보셔야 됩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다초점 렌즈 삽입술은 양쪽을 하면 800~1000만원 까지도 나올수가 있는데,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고 수술비 자체가 비싸지만, 시력교정까지 되기에 백내장 수술을 기왕 받는 경우에는 단연, 다초점 렌즈 삽입술을 고객입장에서도 선호를 하게 되고, 병원입장에서도 수입의 차이가 클수 밖에 없으니 다초점렌즈 삽입술을 추천한다.

심지어, 백내장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눈이 뿌옇고 안보인다고, 실비보험 있는지 물어보고 가능하니까 하자고 권유를 하는 병원들이 문제가 되고 있는듯 하다.

 


&팩트&

백내장 수술로 인해 소실된 수정체가 꼭 필요한 상황이기에 실제로 백내장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치료의 목저이 되기에 실비보험에 적용이 된다고 생각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내용이 2016년 1월 이전에 실비보험을 가입한 가입자들은 약관을 들여다보면, 안경 콘텍트렌즈를 대체하기 위한 시력교정술은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포함되어있지만, 질병 치료 목적의 시력교정 렌즈 삽입술은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예전 실비보험 가입자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2016년 1월 이후 실비보험 약관이 변경되면서 안경 콘텍트렌즈를 대체하기 위한 시력교정술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 대상 수술방법 또는 치료재료가 사용되지 않는 부분은 시력교정술로 봅니다 은 보장 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생기고, 명시가 되어있음.

 

즉, 국민건강보험 적용이 되는 단초점 렌즈 삽입은 보장이되고 비급여인 다초첨은 보상을 안해준다는 말..

정리하자면, 2016년 이전 보험가입자는 자기부담금 100~200만원 정도 되시고, 이후 가입자는 보장이 아예 되지 않는것은 아니나, 급여에 대해서만 보장이 되니, 부담금이 너무 크니, 수술을 진행전에 확실히 알아보고 진행을 하시는것이 좋을듯!!!! 그냥 해당 보험설계사 말만 믿고 진행했다가, 책임지지 않으니 스스로 전문가를 통해서 자문을 구해보는것이 좋을듯, 물론 해당 보험설계사가 전문가?? 일수도 있지만, 모르는 경우도 많으니 꼭 자문을 구해보시고 

진짜 내가 필요한 수술이라면, 해야겠지만 아니라면 안하시는것도 추천드림!!!!!

 

그리고 질병수술비나, 각종수술비에서는 실비외에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하니, 그런 특약들이 구성이 되어있는지를

확인해보고, 눈에 이상이 있지만 아직 병원을 가신게 아니라면, 병원을 가시기전에 미리 가입을 해두고 가시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보면 됨!!!

 

백내장 다초점렌즈 삽입술 실비보험 다 되는건 아니라는 말씀!!! 내용이 이해가 안가고 어려울 수 있으니!!

더 손품을 팔든 입품을 팔아보시길,,, 그리고 병원마다도,,, 수술을 잘하고 못하고도 차이가있고,

금액차이가 적게는 몇십만원 많게는 몇백만원 차이가 나는게 허다하니.... 여러병원에 문의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