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n잡 강의 클래스 직장인 투잡 부업 알바 돈못버는 이유!!

돈을 받지 않고 주변분들이 물어봐서, n잡에 대해서 강의 도 아니다.. 그냥 조언을 많이 해주지만...

그걸 따라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진짜 100명중 1~2명 될까??? 물론 내 능력이 안되고... 이야기하는 역량이 안되서

그럴수도 있겠다 싶지만... 실제로 나는 n잡으로 소소하게 라도 돈을 벌고 있고, 남들이 바라봣을때 투잡 쓰리잡을

그리 어렵지 않게 소화하고 있는 사람중 하나지만, 머 크게 엄청나게 돈을 벌지도, 그 노하우라는걸 전자책을 작성을 해서

배포해서 돈을 벌거나, 강의를 할정도는 아니기에 그렇게 하지 않지만 생각보다 내가 가진 인사이트나 노하우 보다도

조금 못미치는데... 그걸 무기로 돈을 버는사람들도 많은듯 함 ( 머 지극히 내생각이고... 머라해도 할말은 없다만.. 한편으론 대단하다는 생각도 듬)

 

그럼 왜 글을 쓰냐고 할수 있는데?? n잡 강의 클래스 이런걸 몇십만원 주고 듣고 오는 지인들을 ??? 보면서...

음?? 내용과 자료들을 보면? 음 실현가능해? 할거야? 하고 있어?? 보면 대부분 듣고 거기서 그치거나

안되는 경우들이 많음 그래서 한번 포스팅을 왜 돈못버는 이유에 대해서 !! 어떤 마음가짐과 어떻게 해야되는지

뻔한 ㄲㄷ이야길 해보려고 함!!

 

 

n잡 강의 클래스 들은 무료도 있고, 비싼 돈을 받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머 종류도 무척 다양한듯 하지만..

그냥 돈된다면,, 다하는 우리나라 분들은 대단하다... 누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해서 돈을 벌었다고 하면

다한다고 뛰어들지만, 실제로 이도저도 안되는 경우들이 보면 거의 1/1000 중 하나인듯 하고..

물론 나는 이걸로 쬐끔 크지는 않지만 월 순수익 100이상씩은 벌고 있다만... 

 

유튜브가 릴스가 인스타로 머로 n잡을 하거나 투잡 부업 알바 등등을 하고 있다고 하면 다들 먼가 교육을 듣거나

책을 보거나 유튜브를 보거나 공부를 해보려고 하는건 좋다이거야... 근데 공부만하고 다들 거기서 그치는듯..

내가 왕년에 블로그강의를 수차례 하고 유무료로 많이 컨설팅도 했지만, 몇년이 지난 지금 알려준걸 적용해서

활용해서 수익을 내는사람은 진짜 1% 미만인듯..

 

이 이야기가 머냐면... 그냥 그럴거면, 시덥지도 않는 투잡이나 n잡이니 기웃거리지 말고, 현업에서 어떻게 

남들보다 독보적으로 일을 센스있고 잘할지, 심지어 주부라고 하면 집안일을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더빠르게 

잘할지, 육아를 하고 있으면, 어떻게 하면 애기를 더 효율적이고 올바르게 육아를 할지에 대해서 공부하고 

노력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이부분은 사실 안맞는 말일수도 있지만, 어설프게 한다고 블로그 끄적거리는데

 

재대로된 방법도 모르고, 그냥 일기쓴다고 블로그를 해봐야 수익화가 되지도.. 않고 하다가 다 끄적거리다가 끝나고

유튜브도 개설해놓고 대충 영상올리다가 말거면, 시간 버릴바에, 지금 내가 할거에 대한 집중을 하는게 더맞을것 같다는 

이야기고 주변을 보면 그게 맞다고 본다!!!!

 

일단 요약 하자면

n잡 투잡을 하고 싶다면

1. 하루에 3시간이상은 무조건 뺴서 갈아 넣을수 있는 의지나 노력이 있다면 해라

2. 강의나 클래스 물론 좋지만, 일단 유튜브나 책등을 통해서 대략적인 가이드를 잡아봐라( 내가 지속할수 있을거 같은지?)

3. 유튜브나 책등을 통해 배운걸, 그냥 아~ 하지말고 일단 무조건 해서 100원이라도 벌수 있는지 행동으로 옮겨봐라

 

 

n잡 부업 투잡은 사실상, 절대 쉬운건 아니나..... 남는시간을 얼마나 쥐어짜서 빠르게 돈으로 바꾸는게 투잡 부업이라고 생각하는데, 투잡 부업에서 가장 비효율적인건, 단편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택배 배달 대리운전 등 물론 내가 오토바이를 타거나 운전하는게 좋아서 시간남을때 드라이브를 하는겸해서, 부가적인 수익을 올리는건 좋을수 있지만

내가 시간을 갈아넣지않으면, 더이상 올라오는게 없기에, 사실상 크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부분인데,

 

만약 내가 배달을 병행하는 음식점등을 한다 혹은 할거라고 하면, 도움이 되거나, 대리운전을 하면서 그걸 통해서 대리운전 하시는분들을 위한 용품을 팔거나, 팁을 공유하는 유튜브를 하는등 아예 더 깊게 들어가서, 투잡이라도 먼가 전문화를 시켜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드는정도가 아니라면, 주변을 보았을때 크게 의미는 없는듯 하고

 

 

버핏행님이 말씀하신거 처럼... 자는동안에도 돈을 벌지 못하면 평생일해야 된다고.. 이말을 듣고 부업이나 투잡을 생각한다면, 보통각오는 아니여야 한다는게 이글의 결론임...

 

암튼, 나도 물론 끽해봐야 n잡 이라고 하고 있지만, 다합치면 월천만원 수준을 오락가락하는 수준이라서, 사실상 이야기하는게 우스울수 있지만, 어설프게 투잡 알바 하기보다는 내가 한 알바나 투잡이 내가 그리는 그림에 맞는거고

그게 최저시급 혹은 그 이하라고 해도, 그 경험은 가치가 있을거라고 봄!!!

 

물론, 이런 포스팅 자체도 저한테 아주 미비한 수익이 될수있지만, 시간대비 효율은 솔찍히 거의 적거나 없지만

주변에 n잡 클래스 강의 등을 들으러 돈을 쓰고 시간을 쓰는 사람들 중에서, 이사람은 구지 하지도 못할건데?? 

남들이 한다니까.... 왜 기웃거리지? 왜돈을 구지 버리지... 하는 사람을 위해서 글을 씁니다.

 

솔찍히 오프라인 빈병 폐지 줍는것보다 조금만 손이 빠르고 센스있으면 온라인으로 폐지 줍는게 훨씬 빠르고 가성비가 

좋은 누구나 할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만, 다들 부업 투잡을 하려는 분들은 소소한 수익을 먼저 만들면서 크게 키우는 생각보다는 누가 이걸로 부자가 되고, 회사를 그만두고 엑시트 했다는것에 초점이 있기에 더 어렵지 않나 싶음...

 

근데, 지금까지 초중고대 나오면서 회사까지 다니고 있는 전공및하고있는일이 본인이 가장 잘하는 일인텐데...

그게 적성에 맞니 안맞니 돈이 되니 안되니.. 보다는 정말 그 일에서 부가적인 수입을 늘리거나 더벌수있는거에 집중을 하는게 좋지 않나 싶다... 유튜브 중에 대학생인데, 온라인 쇼핑몰을 해서 대박이 났다 몇십억의 매출을 했다..

 

물론 대단하긴 하다만, 그렇게 할수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지?? 그 숨은 노력이 얼마나 되는지 면면을 들여다보고

나도 그렇게 시간을 갈아넣고 노력을 갈아넣을 자신이 없다면, 그냥 냉큼 지금 현실에 내가 할수있는것에 만족하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란다.. 물론 그렇게 사는게 정답은 아닐수 있지만, 내가 지금 하고 있는것도 완벽하지 않아서

불평불만에 힘듬을 호소하고 있는데 ㅋㅋ 먼 투잡이고 n잡인디... 일단 내가 하는 일이...

 

9시 출근 6시 퇴근이여도, 내가 2시간만 일해도 누구도 머라못할정도의 일능률을 낼수있다면, 남는시간에

n잡 투잡을 한다고 누가 알까?? 모를거고... 다른걸 해도 집중할수 있으니 잘될수 있을듯 하다!!!

 

일단, 이야기의 골자는 일단, 내가 하는일을 확실히 잘하고 있는게 n잡의 시작요건이라고 말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