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보험시장을 보면 실상 납입하는 금액에 비해서 더 많은 돈을 받기가 쉽지가 않은 구조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그 와중에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특약들이나, 가지고 있으면 유용하게 쓰이는 특약들이 많습니다!!
물론 고객들은 그 사실을 모르거나 듣더라도 어려운 내용인지라.... 기억을 못하는 경우들이 많은듯 합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필수보험특약이라고 불리는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약 200~300원의 돈을 납입을 하고 몇백 몇천 최대 1억까지의 배상을 받을 수 있는 특약!! 한번 알아봅시다.
- 우리집 누수로 아랫층에 피해를 준다면???
아파트에 지내다보면 아랫층에서 누수로 인해 배관이나 침수로 보상 요구를 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물론 저는 이런경우가 없었지만..
이럴 경우에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이 있다면 관리소홀로 상대방의 재물에 피해를 끼친 경우이기에,
실제 피해를 본 상대방의 재물상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우리집은 나의 명의로 된 집이 아닌 내가 실제로 거주하는 집 이여야 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몰라서 내 돈으로 배상을 하는 경우가 많겠죠..
이렇게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은 우리가 일상생활중 충분히 겪을 수 있는 여러 상황들을 보상해 줍니다.
이 일상생활배상책임의 보험료는 200~300원 남짓한 아주 적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지금 만약 우리가족에 이러한 보장담보가 없으시다면 가족 모두가 보장이 가능한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담보를 추가를 하시면 온 가족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반려견이 지나가는 행인을 피해를 주었다면??
최근에 최시원씨의 개가 행인을 물어 사망을 하는 사례가 발생했죠.... 이 마저도 일상생활배상책임에 가입되어있다면 배상이 가능합니다만...
이걸 악용해서 자기 강아지는 사람을 물지않는다며, 목줄을 안하거나 피해를 준다면...... 절대 안됩니다 ㅠㅠㅠ 많은 논쟁이 있기도 했습니다!
이 특약을 활용을 하라는거지 악용을 하시면 절대로 안되십니다!!!!
산책중에 애완견이 어린아이의 발목을 물어 신체에 상해를 끼쳤다! 이런 경우 보상이 가능한데, 보험사에서는 그 당시의 치료비와 향후 예상되는
치료비 그리고 위로금을 더해서 지급을 하게 됩니다. 사실 금액은 자동차보험처럼 약간의 조절이 가능하겠죠! 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키장에서 타인을 다치게 했다면??
혼자 넘어져서 다친 경우는 개인보험에서 보상을 받으셔야겠지만!!!
스키초보라서... 저도 사람을 쾅쾅 부딪치고 다닌적은 있었지만.... 살살 부딪쳐서 다치게 한 경우는 없었지만...
꽤 많이 사고가 나는걸 목격을 했습니다 ㅠㅠ
스키장에서 타인과 충돌해서 부상을 당한경우에 상대방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손해배상청구를 받은경우에~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을 통해서 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주차장에서 이중주차되어있는 차량을 밀다가 옆차량 혹은 다른곳에 부딪친 경우, 자동차운전중이 아니기에...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일상생활배상책임에 가입되어있다면, 보상이 가능하시고
그 외에도 200~300원 하는 이특약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잘 알고 계셔야겠죠?^^
필수보험특약 이라고 말했던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은 잠자는 보험상품 중 대표적인 특약이라고도 불리웁니다!!!
보통 가해자가 배상책임을 인정하고 접수해야되고 피해자가 직접 내용을 알고 요청을 해야하는데
잘 모르다보니.... 그냥 어물쩡 넘어가게 되는 경우가 많고 보험사에 이를 알리고 요청을 하더라도
거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일상생활배상책임 보험의 유무가 궁금하신 분
~ 예전에 배상책임이 있었는데....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
~ 이런 부분이 없어서 특약을 가입하고 싶으신분
위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비밀댓글을 달아주시면 부담없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일상생활배상책임은 손해보험에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융사들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없으면 불필요한 돈이 지출이 될수도 있고
알고 계신다면, 생각지도 못한 지출을 막을 수 있는 든든한 방패가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