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캣 바운스 뜻? 바닥 의미? Dead Cat Bounce
요즘에 주식시장에 들어온 개미분들이 많아서, 간단한 주식용어인데도 잉? 무슨소리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오랜시간 주식시장에 있었지만, 용어는 잘 몰라도 수익을 잘 내시는분들도 더러 보긴 했다만,
최근 코로나로 악재 단기간에 초 급락을 해서 주가가 2200포인트 부근에서 1400포인트까지 쭉 밀렸다가, 살짝 반등이 나왔을때, 데드캣 바운스 아닌가 라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고양이가 왜 나왔지 먼 소리임?
하신분들이 더러 되실듯합니다!!
데드캣 바운스 뜻을 알아보자
영어: Dead Cat bounce
주식 투자용어이고, 주가가 급락 후 임시로 소폭 회복 된 것을 의미하는데, 높은 곳에서 떨어 뜨리면 죽은 고양이도 튀어오른다라는 월가에서 유래한 문장이 시초라고 한다.
주가가 크게 하락을 할 경우 무조건 음봉으로 하락하지는 않고, 잠시 양봉을 주면서 개미들이 반등인가?? 하며 매수를 하게 개미들에게 물량을 넘기는 경우를 대부분 데드캣 바운스 잠시 뛰어올랐다 라고 봅니다!!
물론 이 데드캣 바운스 구간을 노려서 하락국면에서도 데드캣 바운스 구간에 튀어오르는 부분을 단기로 매수해서..
수익을 보고 매도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해서, 상장시점에 따상을 기록하고 상장가의 두배의 기록을 하다가, 당일부터 하락하기 시작해서 계속하락세가 진행되고 있는데, 몇몇 고수분들이 데드캣 바운스 구간이 나올것이라 예상하고 째리시는 분들이 주변에 꽤 있네요. 이글이 예약글로 작성이 되는거라... 몇일후 기재가 될듯한데.... 지금 주가 165,000원에서..
데드캣바운스구간 18만원정도는 튀어오르지 않을까???
사실 데드캣바운스 구간을 정확하게 맞추는 사람을 거의 보지도 못했고... 시장은 항상 예상의 반대로 흘러가니..
어떤 전문가들이라도?? 암튼 데드캣바운스는 투자 지표로 삼기는 쉽지 않다고 이야기를 하고 싶고..
이런것이 있구나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될듯합니다. 이글이 성지글이 되어서 데드캣바운스는 지나봐야 알수있는거니,
잠시 상승했다가.. 다시 빠진다면 제말이 맞겠죠^^ 언제 이글을 보는지에 따라서도..
맞다 아니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무튼, 정리를 하자면 데드캣바운스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주식 사이에 잠깐 하락세를 멈추고 급등세를 보여주는 현상을 이야기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참고로 찐 바닥이 아니라는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