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미국 성장 대표주 투자, 신재생에너지 업종 트럼프 vs 바이든

General Store 2020. 10. 16. 07:31

미국 대선이 한참 진행이 되고 있는중이고, 혹자는 미국 친한경에너지 주식 신재생에너지 업종이 움직이는 걸 보고 바이든 당선을 미국에서는 예상한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트럼프의 횡보가 신재생에너지나 친환경 정책을 그간 펼치지는 않았으니, 최근 미선tv토론의 발언을 살펴보면 친환경쪽보다는 석유관련 산업의 선거자금 지지를 받았었는데, 인터뷰들을 통해서 느낀바는, 트럼프는 기후변화가 일어나고 있지 않으니 신경쓰지마라는 발언은 삼가하고..

 

환경변화의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은 다른게 아니라 중국 인도 러시아 탓으로 돌리는 발언들을 많이 하고 있고, 인산화 탄소 배출 국의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은 적극적인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쓸수밖에 없어 보인다..

 

고로, 트럼프 vs 바이든 격돌을 해서 누가 이긴다고 하여도 

미국 성장 대표주 투자에도 큰 문제는 없을듯하고, 신재생에너지 업종이 관심을 받지 않을까라는 예상들이 많이 흘러나오니, 지금부터라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시길 바란다.

 

절대, 하지말아야 될 투자법중에 하나가 남들이 좋다고... 많이들 회자가 된다고 뒤 늦게 투자를... 먼지도 모르고

급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물론 잘되면 좋지만 대부분은 실수를 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머 경험을 해보신분들은 아실거라고 생각한다.

 

여튼 바이든이 당선되어서 법인세를 확대시킨다 하더라도 미국 성장 대표주 투자에는 크게 문제가 없어보이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투자자들 or 전문가들은 미국 성장 대표주 혹은 나스닥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여전히 추천을 하고 있는 실정이고,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이후에 지지율이 하락했다가, 다시 좁히고 있는등...

 

아직도 누가 당선이 될지는 미지수로 보여진다.. 바이든이 유력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제 주변엔

많은듯하지만??

 

여튼, 신재생에너지 수소차 전기차 등의 친환경 관련 산업들이 각광받고 있는것은 기정 사실이고 

성장이 두드러지게 보여지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된다.

 

정리하자면, 미국 성장 대표주 투자는 차근히 모아가도 좋을듯 하고, 신재생에너지 업종 또한 급하게 사기보다는, 관심을 가지고 ETF나 업종의 종목들의 흐름도 보고, 조금씩 모아가는게 어떨까라는 생각을 한다.

 

늘상, 예상과는 다르게.. 흘러가는것이 주식시장이고, 때로는 한템포 빠르게.. 때로는 두세템포 지루하게, 먼가 개인들의..

생각을 의도적으로 빚나가는 경우가 절대적으로 많이 일어나니, 놓치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 급한건 금물이라고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

반응형